군대/군대 후기

육군 정보보호병 124회차 1차 합격 후기

제이온 (Jayon) 2020. 12. 22.

안녕하세요? 코딩중독입니다.

 

 

제가 이번에 21년 3월에 입대하는 육군 정보보호병을 지원하였습니다. 혹시, 아직 정보보호병이 무엇인지 잘 모르거나 더 자세한 선발 과정을 알고 싶으신 분은 이곳을 참조하시면 되겠습니다.

 

124회차 경쟁률은 아래와 같습니다. 참고로 경쟁률은 병무청 홈페이지에 들어간 후 [군지원] - [실시간지원현황] 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그리고 99회차 경쟁률은 아래와 같습니다. 123회차는 1월에 입대하는 전형이었습니다.

 

 

 

 

두 시기를 비교해 보면, 99회차가 접수인원은 더 많았지만 모집 계획 인원도 약 2배 많아서 경쟁률은 3.2:1로 124회차에 비해서 낮았습니다. 사실, 이번에 생각보다 경쟁률이 쎄서 떨어지는 줄 알았으나 아슬아슬하게 1차는 합격하였네요.

 

 

 

 

1차 합격 확인 및 본인의 배점과 커트라인을 확인은 병무청 홈페이지에 들어간 후 [군지원] - [합격여부조회]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그리고 보시다시피 저는 딱 커트라인 40점에 걸려서 1차 합격에 성공하였습니다. 참고로, 1차에서 2배수를 뽑습니다. 이제 면접에서 절반이 떨어지는 셈이죠.

 

 

사실, 저는 합격 날짜가 오늘인 것은 알고 있었으나 몇 시에 발표가 나는 지는 모르고 있었습니다. 그런데 웬 병무청에서 카톡온 것을 보고 확인하였죠.

 

 

 

 

축하드린다고는 하는데.... 사실 전혀 기쁘지가 않습니다 ㅋㅋㅋㅋㅋㅋ

 

1월 14일 1시에 면접을 본다고는 하는데 지금 코로나 상황을 보면 화상 면접으로 전환될 가능성이 크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그리고 저는 12월 30일 우아한 테크코스 최종 합격을 앞두고 있는데, 꼭 우테코를 합격해서 군대를 미루든 병특으로 가든 일단 지금은 안 가고 싶습니다..

 

모쪼록 현 시점에서는 혹시 모르니 육군 정보보호병 면접 준비는 해야겠습니다.

 

 

추가) 운 좋게 우아한 테크코스 3기에 최종 합격하게되어서 육군 정보보호병은 지원 취소했습니다. 야호!

댓글

추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