각종 후기/IT 행사

네이버 부스트캠프 1차 코딩테스트 후기

제이온 (Jayon) 2020. 7. 5.

안녕하세요~ 코딩 중독입니다.

저번 글에 이어서 이번에는 1차 코딩테스트에 대해 말씀드리려고 합니다.

시험 전 날인 금요일에 아래와 같은 메일이 도착하였습니다.

 

 

 

 

한 번 위 링크에 눌러서 들어가니까 프로그래머스 플랫폼의 여러 기능의 설명이 나와있었습니다. 그리고 시험 전에 하나의 데모 문제가 있길래 이것도 풀어보았습니다. 간단한 문제여서 쉽게 해결할 수 있었죠.

또한, 우측 상단에는 테스트 시작 버튼이 있었는데, 아직 시험 시간이 아니라서 비활성화된 상태였습니다. 

 

다음 날인 토요일에 시간에 맞춰서 시험에 응시하였습니다. 저는 java 언어를 선택하여 문제를 풀었습니다.

2시간 동안 2문제를 해결하는 것이었고, 난이도는 중간 정도였다고 생각합니다. 첫 번째 문제는 String 클래스 내장 함수를 사용하면 쉽게 해결 가능하지만, 이를 모를 경우 좀 어려울 수 있었습니다. 두 번째 문제는 문제에서 요구하는 조건이 많아서 시간이 꽤 걸리게 설계되었습니다. 하지만, 그렇게 난이도가 높지 않았기때문에 java를 어느 정도 공부하신 분이라면 모두 해결하실 수 있을 겁니다.

 

시험에 대한 총평을 내리자면, c++이나 java 등 본인의 주 언어에 대한 이해도가 어느 정도 있을 경우 문제를 푸는 데 지장이 없었다고 생각합니다. 코테 대비 방법에 대한 내용은 2차 코딩테스트도 응시하게 되면 한 번에 포스팅을 하도록 하겠습니다.

 

여담으로 저는 1시간 20분만에 해결해서 20분 정도는 검토를 하고 그냥 제출을 하였습니다. 모쪼록 좋은 결과가 있기를 기대하면서 2차 코딩테스트도 응시할 수 있으면 좋겠습니다!!

댓글

추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