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드센스

구글 애드센스 4차 시도만에 합격한 후기

제이온 (Jayon) 2020. 7. 2.

안녕하세요~ 코딩중독입니다.

2달 정도 블로그를 운영하면서 약 65개 가량의 글을 썼고, 그 과정에서 좀 더 제 자신에게 꾸준히 글을 쓰게 만들 방법은 없나 고민해 봤습니다. 그리고 요새 핫한 구글 애드센스를 통해서 소소하게 용돈벌이도 할 겸 글을 쓰는 것은 어떨까?라는 생각을 하게 되었습니다.

 

먼저, 게시물을 20개 정도 작성한 시점에서 구글, 네이버, 다음 등과 같은 여러 플랫폼의 웹마스터에 제 블로그를 검색 등록을 한 후, 애드센스 신청을 호기롭게 해 보았습니다.

그리고 약 3일 후에 승인이 거부되었다는 소식이 들려왔죠.

 

 

 

 

역시나 한 번에 통과는 어려운 일이었죠. 그런데 승인 거절 이유가 보통 '컨텐츠 부족'인 경우가 많은데, 저는 신기하게도 '컨텐츠 없음'이라는 이유로 승인이 거절되었습니다. 처음에는 제 게시물이 부족해서 그런가싶어서 글을 10개 정도 더 쓰고나서 재신청을 했는데도 같은 이유로 승인이 거절되었습니다.

 

이게 뭔가 싶어서 검색을 해 보니까, 제가 승인 과정 중에서 게시물 하나를 삭제해서 제 블로그를 검사하는 로봇이 없는 사이트를 방문해서 404 error가 발생했기때문에 승인에 실패한 것이라고 합니다.

이것을 해결하기 위해서 제가 등록해 두었던 여러 플랫폼의 웹마스터에서 제 블로그를 삭제한 후 재등록을 하였고, 약 2두 뒤에 다시 애드센스에 신청하였습니다.

 

그리고 꽤나 늦게 2~3주 뒤 구글 애드센스로부터 메일이 한 통 날아왔습니다.

 

 

 

 

이런... 가장 많이 막히는 이유로 제 블로그도 애드센스 승인에 실패해버렸죠.

하지만, 여러 사람들의 말에 따르면 제 게시물의 개수 자체는 비빌만 했고, 티스토리 기본 스킨을 사용하여 글의 가독성을 해치는 문제가 원인이 될 수도 있다고 하였습니다.

저는 그래서 티스토리의 기본 스킨보다는 나름 글의 가독성도 챙기고, 블로그의 전반적인 디자인도 레벨 업할 수 있는 스킨을 찾으러 나섰습니다.

 

무료 스킨 중 제가 가장 마음에 들었던 스킨은 제가 현재 사용하고 있는 '친효 스킨'입니다.

이 분의 URL은 이 곳을 클릭하여 접속하실수 있고, 초보자도 쉽게 이용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저는 블로그를 새 단장하면서 약 10개의 글을 더 작성하여 60개 정도의 글을 만들었고, 다시 애드센스에 4번째 try를 하였습니다. 그리고 드디어 오늘 아래와 같은 메일이 날아왔습니다.

 

 

 

 

드디어 4트만에 구글 애드센스 승인에 성공하였습니다!!

저도 이제 광고를 넣을 수 있게 되었고, 나름 그간 고생한 보람이 있다고 생각하였죠. 아직 초보 블로거라서 이제부터 광고를 어떻게 설치하는지부터 어려움이 있겠지만, 그래도 앞으로 글을 더 열심히 쓸 수 있는 원동력이 생겨서 기분이 참 좋습니다.

 

 

비록, 정보성 글은 아니고 제 경험담에 불과하지만, 혹시나 구글 애드센스에 관해서 궁금하신 점이 있다면 편하게 댓글로 남겨주셔도 괜찮습니다~

댓글

추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