각종 후기/우아한테크코스

[우아한 테크코스 3기] LEVEL 2 회고 - 스프링 입문 체스 3단계 미션 2차 피드백을 받아보다 (81일차)

제이온 (J.ON) 2021. 4. 23.

안녕하세요? 제이온입니다.

 

오늘은 길고 길었던 체스 미션이 merge 되었습니다! 나머지 시간은 보라돌이 책을 보았고, 집에 가서는 자격증 공부를 이어서 했습니다.

 

 

2차 피드백

1, 2단계 때 사실상 3단계의 90%를 개발해 놓았기 때문에 금방 merge가 되었다고 생각합니다. 게다가 1차 피드백도 이미 반영했으므로 2차 피드백은 내용이 많지 않았습니다.

 

 

 

 

첫 번째 피드백은 REST API의 URI를 수정하는 것입니다. 현재 GET과 view는 같은 의미를 갖고 있으므로 URI를 부여할 필요가 없었습니다. 또한, 동사형을 쓰는 경우가 많은 것 같지도 않았습니다. 위 링크는 이곳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두 번째는 간단 피드백입니다. 먼저, GameStatusRequestDto의 인스턴스 필드는 String chessName과 boolean isGameOver가 있습니다. 그런데 검프가 이전 코드에서 isGameOver와 chessName 순서로 생성자를 만들어 놓았었습니다. 저는 이것이 불편하지만 나머지 코드를 다 바꾸기에는 귀찮아서 chessName과 isGameOver 순서로 생성자를 만들었습니다. 그런데, 이 피드백을 받고 생각해 보니 그럴 필요도 없었습니다. 그냥 불편하더라도 싹 바꾸는 편이 나은 것이죠.

 

다음으로, chess 객체 내에는 isRunning() 메소드가 존재하는데 말그대로 게임이 진행 여부를 반환하는 메소드입니다. 다만, 현재 GameStatusRequestDto 및 몇몇 Dto에서의 인스턴스 필드에는 isRunning이 아니라 isGameOver라는 상반된 의미에 변수가 있습니다. 이 부분을 바꾸려고 하였으나, 너무 레거시가 많아서 다음부터 조심하기로 하였습니다.

 

 

정리

나머지 시간은 학습 로그 토론도 하고 보라돌이 책도 읽는등 의미있는 활동이 있었지만, 내일 자격증 시험이 있는 관계로 오늘은 글을 짧게 써야할 것 같습니다.

추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