각종 후기/우아한테크코스

우아한 테크코스 3기 최종 합격 이후 해야 할 일

제이온 (Jayon) 2021. 1. 21.

안녕하세요? 코딩중독입니다.

 

3기 합격자 발표날로부터 일주일 이후 메일이 하나 더 왔고 그것에 관한 포스팅을 작성하기로 하였습니다. 하지만, 제가 메일을 꼼꼼히 읽고 블로그에 글을 써야한다는 사실을 잊고 있었습니다 ㅋㅋㅋㅋ. 뒤늦게나마 무슨 내용인지 알려드리겠습니다.

 

 

 

 

아아 다시 봐도 참 기분이 좋은 메일입니다. 메일을 간단히 요약하자면, 교육 시작 전에 해야 할 일이 있으니 1월 22일까지 수행하라는 것이죠.

 

그리고 한 가지 아쉬운 점은 2월 한 달간은 온라인으로 진행된다는 것입니다. 그래도 최근 들어서 코로나가 300명 ~ 400명대에서 머물고 있으니 3월에는 갈 수 있지 않을까 희망을 걸어봅니다.

 

 

사전 준비 사항으로는 총 3가지가 있습니다.

 

첫 번째는 자기소개 준비입니다. 우아한 테크코스에서는 교육생과 운영진끼리 실명이 아니라 본인이 정한 닉네임으로 소통합니다. 그래서 닉네임을 정하고, 15자 내외의 짧은 자기소개 글을 작성해야 합니다. 또한, 본인의 사진이 필요한데 최근에 찍어 둔 사진이 없어서 급하게 저번 주에 찍었습니다.

 

저는 닉네임을 도저히 못 정하겠어서 여자친구한테 지어달라고 부탁했는데, 제 이름의 이니셜 중 하나인 J(제이)와 ON(온)이 합쳐진 제이온을 추천해 주었습니다. 그리고 자기소개는 그냥 무난하게 항상 즐겁게 코딩하자는 식으로 작성하였습니다.

 

두 번째는 메일 주소 취합인데, 제가 사용하고 있는 지메일 주소를 작성하기로 하였습니다.

 

 

 

 

마지막으로, K-digital 준비인데, 국민내일배움카드 발급이 가능한 사람만 신청하는 것이었습니다. 국민내일배움카드 공식 사이트에 들어가 보면 신청 조건이 있는데, 대학생에 경우 졸업예정자가 아니면 신청할 수가 없습니다. 따라서, 저한테는 해당되지 않아서 신청 불가능에 체크하였습니다.

 

 

그리고 위의 내용을 구글 폼에 기입해야하는데 마감일은 내일까지입니다. 저는 미리 잘 해두었고, 다음 주 월요일 슬랙에서 우아한 테크코스 교육생과 만날 생각에 매우 설렙니다.

 

다음에는 OT를 듣고 포스팅해 보겠습니다.

댓글

추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