각종 후기/우아한테크코스

우아한 테크코스 3기 1차 결과 발표

제이온 (Jayon) 2020. 11. 20.

 

안녕하세요? 코딩중독입니다.

 

 

오늘 드디어 우아한 테크코스 3기 1차 합격자 발표가 나왔습니다. 원래는 그저께 11월 18일 수요일 오후 3시에 발표가 나는 것으로 되어 있었는데, 며칠 전 아래 메일과 같이 연기 관련 메일이 왔었습니다.

 

 

 

 

 

요약하자면, 이번에 웹 프론트엔드 과정이 새롭게 추가 되어서 지원자가 많이 늘었고, 모든 지원자의 서류를 검토하느라 부득이하게 발표 날짜를 연기한다는 내용이었죠.

 

그래서 드디어 오늘! 오후 3시에 결과가 나왔습니다.

 

 

 

 

 

 

딱 정각 오후 3시에 메일이 도착하였고, 사실.. 쉽게 클릭을 못 했습니다.

 

다른 취준생 분들에 비해서 저는 스펙이라해봤자 알고리즘 공부밖에 없었기때문에 큰 기대는 하지 않았습니다. 하지만, 그래도 혹시나 될 수도 있지 않을까하는 기대감은 들 수 밖에 없었죠.

 

그렇게 몇 분 망설이다가 메일을 클릭하였습니다.

 

 

 

 

 

놀랍게도 제가 웹 백엔드 1차 합격자로 선정되었다는 메일을 받았습니다!!

 

우아한테크코스는 실력이 부족해도 열정을 크게 본다고 하였는데, 나름대로 열심히 자소서를 쓴 보람이 있네요 ㅎㅎ

 

이 메일이 도착한 지 약 3시간 후에 프리 코스와 관련된 메일이 새롭게 도착하였습니다.

 

메일의 길이가 긴 관계로 이 포스팅에 첨부는 하지 않겠습니다.

 

간단히 요약하자면, 3주 간의 프리코스는 11월 25일부터 12월 16일까지 진행되며, 이 프리코스를 하는 이유는 실제 2월부터 10개월간 있을 정규 교육을 성실히 임할 수 있는 교육생을 선발하는 것이 목적이라고 전달하는 메일이었습니다.

 

또한, 한 주마다 미션이 주어지는데, 이것을 모두 해결한 지원자를 대상으로 12월 19일 최종 오프라인 테스트를 본다고 합니다. 그리고, 자소서와 오프라인 테스트 점수를 합산하여 최종 지원자를 뽑는 것입니다.

 

마지막으로, 프리코스를 준비하기 위해서는 깃과 자바 문법을 공부하라고 조언해 주셨습니다. 저는 PS를 항상 자바로 하였기에, 문법을 다시 정비하기보다는 깃을 인프런 인강을 통해서 공부하려고 합니다. 아무래도 개발 경험이 거의 전무하다보니, 프리코스를 잘 수행하려면 깃 예습이 중요할듯 합니다.

 

이렇게, 하나의 난관은 넘었군요. 5일 간 깃 공부를 열심히 하고, 프리 코스를 성공적으로 수행하여 오프라인 테스트를 잘 치르고, 결과적으로 우아한 테크코스 3기의 합격생이 되면 좋겠습니다.

 

글은 이만 줄이고, 다음에는 프리코스 후기를 적어보도록 하겠습니다~

 

혹시, 우테코 3기와 관련하여 질문 사항이 있으신 분은 편하게 댓글 달아주세요.

댓글

추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