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자/핀트

[Fint] 핀트 투자를 시작하다. (1일차)

제이온 (Jayon) 2020. 10. 12.

안녕하세요? 코딩 중독입니다.

 

저는 여느 때와 같이, 페이스북에서 이것저것 게시글을 보고 있던 중에 저의 눈길을 사로잡는 광고가 하나 있었습니다.

 

그것은 '핀트' 어플의 광고였고, 인공지능이 자동으로 투자해 준다는 이야기에 솔깃했습니다.

 

사실, 투자란 자기 스스로 하는 것이 맞지만, 핀트는 자동 투자뿐 아니라, 매일 매일 시장 및 금융 상황을 알려주기 때문에 적은 금액으로 시작해 보는 것은 어떨까하는 생각이 들었죠.

 

그래서 곧바로 앱을 설치하였고, 간단하게 네이버로 소셜 로그인을 하였습니다.

 

이후, 저의 투자 성향을 체크하는 테스트가 있었습니다.

 

 

 

 

설문 문항은 총 7개로, 나이와 연간 소득, 투자 경험, 위험 감수 정도 등의 질문이 있었습니다.

 

위의 테스트를 수행하고 나니, 아래와 같은 성향이라고 결과가 나왔습니다.

 

 

 

 

저의 투자 성향은 '성장투자형'으로, 투자 원금 유지보다 투자 수익을 추구하는 성장 지향형 투자자라고 합니다.

 

이 성향에 경우, 인공지능이 주식 시장 수익의 상당 부분을 반영할 수 있도록 주식이나 주식형 펀드 등 위험 자산에 투자하고, 동시에 채권을 통해 위험을 낮추는 투자를 진행한다고 하네요.

 

저는 핀트를 최대한 장기적으로 가져가려고 하기 때문에 어느 정도의 손실을 감안하려는 태도가 반영되어서 이러한 결과가 나왔다고 생각합니다.

 

 

다음으로, 원화와 달러 투자 중 선택을 합니다.

 

저는 잘 몰라서 원화 투자를 골랐고, 핀트 투자용 계좌를 개설하였습니다.

 

간단하게 신분증 및 ARS 인증을 하고 나면, 아래와 같은 사진을 보실 수 있습니다.

 

 

 

 

참고로, 핀트에서 자동 투자를 진행하려면 최소 '20만원'은 입금을 해야 합니다.

 

저는 이러한 종류의 재테크 앱은 처음이어서, 최소 금액만을 입금하였습니다.

 

 

 

 

이제, 최소 입금이 되었다면 위와 같이 '운용 준비 완료'라는 문구를 보실 수 있게 됩니다.

 

이 문구를 클릭하게 되면,

 

 

 

 

준비 완료라는 표시가 뜨면서 한국거래소가 개장하는 즉시 운용을 하겠다는 메시지를 보실 수 있습니다.

 

따라서, 오늘 바로 투자를 진행하지는 못하고 하루는 기다려야 합니다.

 

 

또, 하단에 있는 "변화에 대응해 매일 업데이트되는 오늘의 포트폴리오를 확인해 보세요." 버튼을 클릭해 봅시다.

 

 

 

 

제 투자 성향에 맞게, 인공지능이 자동으로 포트폴리오를 생성한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저는 아직 이 시스템을 잘 모르기 때문에 굳이 커스터마이징을 하지 않았고, 추후에 필요성이 생기면 변동을 주도록 해야겠습니다.

 

 

 

 

마지막으로, 글로벌 코멘트를 통해서 미국 시장이 어떻게 변화하고 있는지 간략하게 정보를 제공해 주기도 합니다.

 

그 외에 핀트 인스타그램을 통해 다양한 정보를 얻을 수도 있는 것 같으니, 이용해 봐도 좋을 것 같습니다.

 

 

여기까지, 핀트를 처음 깔아서 이것저것 기능을 만져본 후기였습니다.

 

저는 당장 내일부터 투자 금액이 어떻게 변하는지에 대한 일지를 쓰려고 합니다.

 

앞으로, Fint를 사용하실지 고민이 되시는 분들은 계속 쓰려는 저의 포스팅을 읽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댓글

추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