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드센스

구글 애드센스 7개월차 수익 인증

제이온 (Jayon) 2021. 2. 2.

 

 

안녕하세요? 코딩중독입니다.

 

5개월 만에 다시 쓰는 수익 인증글이군요. 그동안 블로그를 운영하는 방향이 큰 틀은 같으면서 작은 틀이 참 많이 변했습니다. 초창기에는 알고리즘 풀이글이 거의 100%를 차지하였는데, 아무래도 워낙 마이너한 장르고 대부분 PC 방문자이기때문에 수익률이 매무 저조하였습니다. 물론, 방문자 수도 평균적으로 60~70명이다보니까 클릭률이 낮은건 당연하겠죠.

 

그래서 알고리즘 풀이 글을 쓰되, 방문자 수를 늘릴 만한 주제를 고민해 보았습니다. 사람들이 요새 금융이 관심이 많을테니, 이 카테고리로 새롭게 포스팅을 하자고 생각하였죠. 운 좋게도 저는 그 기간에 '핀트'라는 인공지능 분산 투자를 알게 되었고, 이것을 바탕으로 하여 글을 작성하였습니다.

 

하지만, 처음에는 핀트 글도 유입이 썩 만족스럽지는 않았습니다. 아무래도 사람들이 주식 종목 분석글을 선호하지, 인공지능 분산 투자는 여전히 마이너하기때문입니다. 그래도 꾹 참으면서 꾸준히 포스팅을 하였고, 점점 제 블로그 인기 글을 핀트 글이 채울 정도로 꾸준히 조회가 되기 시작하였습니다.

 

 

 

 

제가 그전 7, 8, 9월달은 합쳐서 수익금이 7.89달러가 말씀드렸는데, 10월달은 그 합친 금액보다 많은 10.07달러가 광고비로 들어왔습니다. 이때 한참 좋아했던 것 같습니다 ㅎㅎ 한달의 1만원이면 간단하게 밥을 사 먹을 수 있으니까요.

 

그렇게 핀트 투자 글을 꾸준히 쓰면서 주기적으로 연금 복권도 취미로 구매하여 추첨 후기글도 남겼습니다. 그 외에 저와 비슷한 전공을 가지고 있는 미필자 분들을 위해서 군대 보직 소개글도 쓰곤 하였습니다.

 

또한, 제가 흥미있는 주식과 개발을 엮어서 키움증권 api를 이용한 주식 자동 매매 프로그램을 개발하기로 하였고, 이와 관련된 포스팅도 작성하기 시작하였습니다.

 

 

 

 

그리고 11월은 수익금이 약 36달러가 들어왔습니다! 여태까지의 4개월을 합친 금액보다도 많은 수치죠. 다른 머기업 블로거 분들에 비하면 작은 금액이지만, 저 스스로 공부도 되면서 용돈까지 벌 수 있어서 기분이 좋았습니다.

 

 

 

 

기쁨도 잠시, 12월은 수익이 약 14달러 감소하였습니다. 그래도 과거에 비하면 많은 금액이지만, 저는 이 12월달은 수익률이 급감할 것을 예상하였습니다. 왜냐하면, 학교 기말고사와 우아한 테크코스라는 개발자 교육에 들어가기 위한 시험을 동시에 준비하고 있어서 포스팅을 할 시간이 거의 없었기 때문이죠.

 

 

 

 

실제로 4개월 간의 글보관함을 보면, 12월에는 포스팅이 유독 적은 것을 아실 수 있습니다. 하지만, 저는 기말고사에서도 적당한 성적을 받았고, 우아한 테크코스도 합격하였기때문에 성공적인 한 달이자, 한 해를 보냈다고 생각합니다 ㅎㅎ

 

 

 

 

시험이 끝나고 나서부터는 다시 미친듯이 포스팅하기 시작하였습니다. 특히, 저는 키움증권 api를 이용한 주식자동매매프로그램 개발을 열심히 하였고, 이와 관련된 글을 1일 15일부터 거의 1일 1포스팅하기 시작하였습니다. 그 결과 1월은 또 제 애드센스 수익 사상 최대 금액을 찍게 되었죠. 약 40달러로, 현재 환율에 따지만 원화로 44,000원 정도 되겠군요.

 

 

정리

이렇게 저는 7개월 동안 117.52달러를 광고 수익으로 벌게 되었고, 외화 은행 계좌도 연결해 두었기때문에 이번달 21일에서 26일 사이에 첫 애드센스 수익금을 지급받게 됩니다 ㅎㅎ. 방문자 수도 전에는 3개월 평균으로는 50명 내외였는데, 4개월 평균은 341명에 최근 1월 평균은 400명이 되었습니다! 천천히 블로그가 성장하고 있다는 점이 참 블로그를 즐겁게 운영하는 원동력이 되는 것 같습니다. 다음에는 수익금 지급이 되면 후기글을 작성해 보겠습니다.

댓글

추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