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자/주식

신라젠 상장폐지 결과 발표

제이온 (Jayon) 2020. 11. 30.

안녕하세요? 코딩중독입니다.

 

 

어제와 오늘 신라젠에 대해 말이 아주 많았는데요, 드디어 상장폐지에 관한 결론이 나왔습니다.

 

그 전에, 가볍게 신라젠이 어떤 기업이고 왜 거래 정지를 당했는지 살펴보겠습니다.

 

 

신라젠의 거래 정지

신라젠은 쉽게 말해서 항암 치료제를 개발하는 기업으로, 펙사벡이라는 항암 치료제를 내세우며 미국 임상 2상까지 성공하였습니다. 그리고 그 여파에 힘입어 주가는 나날이 상승하였죠.

 

 

 

 

하지만, 미국 임상 3상에서 실패하면서 주가는 곤두박질치게 되었고, 회사 자체도 적자가 늘게 됩니다.

 

 

 

 

대략적으로 영업 이익만 보아도 2015년부터 싹다 적자인 것을 알 수 있습니다.

 

그런데, 이렇게 회사 재정이 안 좋아지는 상황에서 더욱 큰 악재가 터지게 됩니다. 

 

아주 짧게 말하자면, 전직임원들의 부당 이득 관련 혐의로 구속 상태로 재판에 넘어가는 등 횡령과 배임에 대한 이슈가 생긴 것이죠. 그리고 이것때문에 신라젠은 계속 거래 정지가 되었습니다.

 

그렇게, 신라젠은 상장폐지가 될지 말지 사람들 사이에서 뜨거운 감자였죠.

 

 

신라젠의 상장 폐지 모면

출처 : 전자 공시

 

 

하지만, 오늘 오후 6시 10분경 전자 공시에서 신라제 관련 글이 올라왔습니다. 결론부터 이야기하자면, 신라젠은 당장 상장 폐지는 모면하였고, 1년 뒤에 다시 상장폐지 여부를 심의의결하기로 하였습니다.

 

그렇다면, 개선 기간동안 거래는 재개가 되는 걸까요?

 

아닙니다. 개선 기간은 단순히 상장폐지를 통한 정리 매매 수순에 들어가지 않는 것이지, 거래는 여전히 정지 상태가 됩니다.

 

 

정리

다행히 신라젠 주주 입장에서 최악의 상황은 피했습니다. 다만, 1년 동안 거래는 못하기때문에 예수금이 어쩔 수 없이 묶이게 되는 것은 참 안타깝습니다.

 

아무쪼록 신라젠이 개선 기간동안 좋은 모습을 보여서 거래 재개를 하였으면 합니다.

댓글

추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