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자/핀트

[Fint] 핀트 투자 후기 및 일지 (2일차)

제이온 (Jayon) 2020. 10. 13.

안녕하세요? 코딩 중독입니다.

 

어제 처음으로 핀트를 깔았고, 회원 가입과 계좌 생성 및 20만원 입금에 성공하였습니다.

 

그리고 한국 시장이 닫혔기 때문에 오늘부터 본격적으로 아이작이 투자금을 운용하기 시작하였습니다.

 

여기서, 아이작은 핀트만의 로보 어드바이저로, 로보 어드바이저는 로봇과 어드바이저의 합성어로 인공지능 프로그램이 자산운용가의 역할을 직접 하는 것을 뜻합니다.

 

저는 오전에 한 번 확인하였고, 아래와 같이 수익금에 변화가 생겼습니다.

 

 

 

 

어차피 장기 투자를 진행할 것이라서 약간의 손실정도야 크게 상관은 없었고, 어떤 금융 상품을 구매한 것인지 궁금하였습니다.

 

그리고 투자 상세 보기에서 위 궁금증을 해결할 수 있었죠.

 

 

 

 

미국 주식과 선진국 주식, 신흥국 주식, 원자재 및 금에 투자를 한 모습이 보였고, 아직 현금 4만원은 비축해 놓은 상황인 것 같습니다.

 

그리고 무슨 주식인가했는데, 위에 A143850가 같은 영어 옆에 있는 '>'를 누르면 구글을 통해 보유한 주식에 대한 정보를 알려주는 방식이었습니다.

 

다만, 자세한 매매 현황을 알고 싶다면, '운용 이력' 메뉴 하단에 있는 '최근 1년 매매 상세내역 이메일로 받기'를 통해 따로 자료를 보아야 했습니다.

 

대강 이 어플의 사용 방식을 익히고 나서는 장이 마감될 때까지는 다시 제가 할 일을 하였습니다.

 

과연, 장 마감 후 제 수익은 어떻게 되었을까요??

 

 

 

 

오~ 아주 미미한 수익이지만, 파란색 글씨의 마이너스를 보다가 그래도 빨간색 글씨의 플러스를 봐서 기분은 좋습니다.

 

마지막으로, 정확히 몇 시인지는 모르겠으나, 오후 6시 이후에 핀트를 들어가 보면 'ISAAC 리포트'란 것을 보여줍니다.

 

 

 

전체적인 매매의 방향을 간략하게나마 알려주어 피드백을 해 준다는 점이 마음에 들었습니다.

 

내일도 주가가 오르길 바라면서, 2일차 투자 일지를 마치겠습니다!

 

 

 

 

 

댓글

추천 글